대전 중앙해물칼국수
중앙해물칼국수
대전 동구 대전로791번길 40 (중동 28-46)
place.map.kakao.com
대전에 다시 방문하게 되었다. 저번에 만난 일행과 함께였다. 저번처럼 칼국수를 먹기로 하고 대전역으로 택시를 타고 이동했다. 원래는 오씨칼국수로 가려고 대화를 나누는 중이었는데, 택시기사분이 인터넷의 유명세와 맛집의 신뢰도에 대한 본인의 의견을 강력하게 말씀하셨다. 요약하자면 오씨칼국수는 맛도, 위생도 별로라는 것이었다. 기사분과 대화중에 알게 된 사실인데, 대전의 유명한 오씨칼국수는 한밭자이아파트 앞의 오씨칼국수였고 내가 검색했던 곳은 대전역 근처 중앙도매시장에 있는 이름만 같은, 사실상 다른 가게였다. 고민을 하다 일단 대전역 앞 오씨칼국수로 가기로 했다.
중앙도매시장을 걸어 오씨칼국수에 도착했는데 하필 수요일이 휴무일이었다. 일행과 나는 웃음을 터뜨렸다. 잠시 고민을 하고 검색을 한 끝에 중앙도매시장과 붙어있는 양키시장에 있는 중앙해물칼국수를 가기로 결정했다.
중앙해물칼국수는 시장 상인들과 지역민들이 많이 찾는 듯했다. 칼국수 하나, 수제비 하나를 주문했는데 섞어서 끓여주신 후 담아주셨다. 칼국수와 수제비는 깔끔하고 맛이 좋았다. 화장실이 많이 불편했지만, 낡은 가게 특유의 분위기는 훌륭했고 주인 할머니도 매우 친절하셨다.
저번에 대전에 방문했을 때는 참 더웠는데 이제는 모두 꽁꽁 싸매고 있었다. 새벽 용산에서 기차를 타고 서대전역에서 내리니 냉랭한 공기에 햇볕 비치는 광장이 나왔고, 그 모든 것들은 이제 지나갔다.
20201111